ART TALK · 현장스케치
ART TALK #4 임규향
러브 컨템포러리 아트 갤러리
임규향 대표가 말하는 '미술시장 속 갤러리 이야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신진 작가들을 세상에 알리는
‘러브컨템포러리아트’ 갤러리 임규향 대표가 이야기하는
‘미술 시장 속 갤러리 이야기’
아티피오의 네 번째 아트토크가 12월 22일(목) 오후 3시에 강서 NC 점에서 열렸습니다. YES24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겨주신 많은 회원분들 중 60여 명과 함께 급변하는 미술 시장 속 갤러리스트와 갤러리가 직면한 새로운 상황들에 대해 생생한 이야기를 함께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임규향 대표님은 갤러리스트이자, 아트 디렉터로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여 미술애호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에 많은 미술관, 갤러리들이 문을 닫았을 때 네이버, artsy등 온라인을 이용하여 다양한 신진작가를 대중들에게 소개해왔는데요. MZ세대의 젊은 갤러리 대표답게 Young한 감각으로 갤러리를 브랜딩을 하며 젊은 팬층을 두고 있는 갤러리스트 입니다.
갤러리의 역할 및 갤러리스트를 꿈꾸는 분들에게 영감이 될만한 이야기 등
미술계의 새로운 동향에 대해서도 가감 없이 전달해 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임규향 대표님의 솔직한 강연 덕분인지 강연 이후 이어진 Q&A 시간의 열기도 뜨거웠는데요.
많은 분들이 임규향 대표님의 재치있는 센스와 감각과 갤러리 브랜딩을 했던 노하우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새로운 매체들을 적극 활용하는 도전적인 임규향 대표님! 대표님의 삶에는 갤러리스트로의 영감이 넘쳐나고 강의를 들으신 모든 분들의 삶도 그럴 것이라고 응원의 말씀을 마지막으로 한 시간 반 정도 이어진 강의의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저는 저희 갤러리가 미술계의 아이돌 기획사라고 생각해요.
저는 지금도 저의 가장 큰 숙제가 뭐냐고 물어보면 갤러리 브랜딩을 더 잘하는 거예요.
현재는 브랜딩이 굉장히 중요한 시대이니까요. 작가님도 저도 하나의 브랜드거든요. “
– 아트토크 #4강연 내용 中 –
궂은 날씨 속에서도 강연에 참석해 주신 참석자분들과
솔직하고 톡톡 튀는 강연으로 아티피오의 아트토크를 빛내주신 임규향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가올 아트토크 5회차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ARTiPIO Editor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