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TOUR · IT PLACE
떠나보자! 아트호캉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문화로 127
하늘 위로 펼쳐진 바닷속 헤엄치는 고래로 단시간에 SNS에서 떠오르는 HOT ISSUE로 등극!? 바로 그 주인공은 인스파이어의 미디어아트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인증샷 덕에 펼쳐진 환상적인 공간인 이곳은 모두가 한 번쯤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로라(Aurora) 공간 참고 이미지. Photo: Inspire Entertainment Resort
이곳은 최근 인천 영종도 근처에 2023년 11월 개장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로, 전 세계 총 8개의 엔터테인먼트 복합 리조트를 소유, 개발, 운영 중인 리조트 기업인 ‘모히건(Mohegan)’에서 북미 지역 외에 유일하게 아시아에 만든 호텔이기도 하죠.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외관 전경. Photo: Inspire Entertainment Resort
5성급 호텔인 이곳은 축구장 64개의 크기 규모로 총 1,275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기 다른 콘셉트의 호텔 3개 동을 비롯해 카지노, 다목적 공연장, 테마파크, 워터파크, 쇼핑몰까지 구성하고 있습니다. 무려 6조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초대형 리조트인 만큼, 개장하자마자 그 인기가 대단한데요.
오로라(Aurora) 공간 참고 이미지. Photo: Inspire Entertainment Resort
초대형 리조트인 만큼 모든 이의 눈을 한눈에 사로잡은 비결! 과연 무엇일까요?
흔한 설치 작품이나, 캔버스 작품이 지겹다면! 두 눈을 사로잡는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다면! 바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들어선 순간, 미디어아트의 신세계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초대형 LED를 통해 미디어아트를 선보이는 몰입형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 ‘로툰다’ 키네틱 샹들리에, 그리고 최근 개관한 ‘르 스페이스’까지 수많은 방문객의 뜨거운 관심을 사로잡는 엔터테인먼트가 한가득한데요.
오로라(Aurora) 공간 참고 이미지. Photo: Inspire Entertainment Resort
특히 오로라는 환상적인 비주얼로 가득찬 150m의 초대형 고화질 LED가 천장 한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SNS 인증샷의 주인공이기도 하죠. 남녀노소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다보니 초대형으로 펼쳐지는 미디어아트 쇼를 보러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마치 파란 하늘 아래, 숲 속, 바닷 속 있는 것처럼 초현실적인 장면을 현실감 있게 구현해, 실내에서도 생동감 넘치는 경험이 가능합니다.
로툰다(Rotunda) 키네틱 샹들리에 전시 전경. Photo: Inspire Entertainment Resort
로툰다는 다목적 대형 원형홀로서 각종 굿즈샵, 특별 전시 등 다양한 팝업 행사가 열리며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곳의 상징인 키네틱 샹들리에가 시시각각 모양을 달리하며 다양한 패턴의 비주얼을 선보입니다.
로툰다(Rotunda) 키네틱 샹들리에 전시 전경. Photo: Inspire Entertainment Resort
총 156개의 디지털 LED 패널로 구성된 키네틱 샹들리에를 통해 펼쳐지는 다이나믹한 시각적 경험을 느껴보고 싶다면, 매일 am 7:30-pm 9:00까지 매시 15, 45분마다 키네틱 미디어 아트 쇼가 펼쳐지니 방문해보면 좋겠죠?
르 스페이스(Le Space INSPIRE 참고 이미지. Photo: Inspire Entertainment Resort
뿐만 아니라, 2024년 5월에 개관한 르 스페이스(Le Space INSPIRE)는 추가로 새롭게 선보이는 전시관인데요. 이곳은 우주, 행성, 거대한 은하를 테마로 압도적인 볼거리를 선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입니다.
약 2,000평 부지에 총 18개의 전시관을 통해 관람객 동작에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기술과 작품 자체가 움직이는 키네틱 아트를 곳곳에 선보여 생동감을 전사하죠.
호텔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관람이 가능하고 연중무휴로 운영되니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꼭 방문해보길!
참고 :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ARTiPIO Editor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