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TALK · 현장스케치
'프로방스 예술기행, 빛을 따라간 화가들'
예술여행 이야기
ART TALK #10 강정모
강정모 예술여행 기획자는 어떻게 살아야 할지 방황하던 20대 시절, 미술작품에 위로받으며 예술의 힘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 후 세계 각지의 미술관을 찾아다니며, 예술여행 기획자로 활동하며 ‘여행은 예술이 되고, 예술이 주는 힘이 곧 여행이 된다’는 믿음으로 많은 이들에게 예술가들의 삶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2014년 Viator의 세계 10대 가이드로 선정되었으며, 런던 내셔널갤러리, 테이트 모던, 샤갈 미술관 등 유럽을 대표하는 미술관의 전시 해설을 진행하며, 예술가들의 지난 삶의 자취가 담긴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한낮의 미술관, 강정모 저, 출판사: 행복의 북클럽
그가 쓴 『한낮의 미술관』은 유명 작품 앞에서 인증샷만 남기고 바쁘게 돌아서는 여행이 아니라, 예술가들의 열망과 사랑, 삶에 대한 애틋함과 같이 복잡하고 아름다운 감정을 따라 걷는 여행을 제안합니다.
위대한 작품들로 이름을 남긴 예술가들의 삶을 조명하며 햇살 좋은 오후, 마치 유럽 미술관을 산책하는 듯한 여유와 기분을 만끽하는 경험을 느낄 수 있는 『한낮의 미술관』은 ‘아름답고 가치 있는 삶’의 의미를 찾고, 독자들이 비로소 자신만의 여행을 시작하도록 안내합니다.
강정모 예술여행 기획자는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의 아름다운 도시들을 대표하는 미술관과 샤갈, 고흐, 피카소 등 위대한 예술가들의 생전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그가 전해주는 자신만의 아픔과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예술가들의 삶의 이야기는 현장에 참석한 분들께 생생한 삶의 감각과 용기를 전해주었습니다.
이번 아트토크 10회차는 YES24 이벤트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 9회차 아트토크 후기를 남겨주셨던 회원들을 포함한 60여 분과 함께 했습니다.
강정모 예술여행 기획자님을 만나러 온 현장의 열기는 뜨거웠습니다. 강연이 끝난 후 많은 분들이 사인을 받고 함께 사진을 찍어 강연자님도 큰 보람을 느끼셨다고 말씀 주시며 아트토크 10회차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오늘 강연을 함께한 여러분께서 마음에 드는 나만의 작품을 찾고, 위안을 얻을 수 있다면 기쁠 것 같아요.
그리고 언젠가 직접 그 작품이 있는 미술관에서 가장 좋아하는 작품 앞에 서서 오래도록 작품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날을 만나게 된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 ART TALK #10 강연 中 강정모 –
아티피오 아트토크 #10 강정모 예술여행 기획자 ‘프로방스 예술기행, 빛을 따라간 화가들’ 강연 모습
이번 10회차에서는 추운 겨울 예술여행을 추천하며 강정모 예술여행 기획자님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회차는 어떤 분이 재미있는 예술 이야기를 전해주실까요?
다음 아트토크 11회차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ARTiPIO Editorial